마케터로 일하면서 매순간 자기개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여실히 느꼈어요. 요즘은 혹시 내가 성향에 맞지 않는 일을 하고 있지는 않은 지 고민도 깊었구요. 특히나 디지털마케팅 분야는 변화하는 속도가 만만치 않더군요. 그래서 최신 트렌드를 알려주면서도 마케팅의 본질을 놓치지 않는 과정을 찾다가 수강하게 되었어요.
이 강의를 들으면서 제일 좋았던 건 현업 마케터가 겪는 실사례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는 거에요. 마케팅은 정답이 없는 만큼 경쟁사의 전략이나 동태 확인이 매우 중요한데 다양한 업종들의 사례를 함께 짚어주니 온라인 강의 인데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.
그 중에 KPI 지표를 설정하는 부분이 특히나 도움이 되었어요. 내년도 목표를 수립하는 시즌이었는데 배운 내용 뿐만 아니라 함께 제공된 요약자료를 보면서 따라 하다보니 무엇이 우리 비즈니스에 중요한 지표인지 다시 한 번 리뷰하게 되짚게 되었고 그대로 내년 계획까지 완료했어요.
이 강의 수강을 고민하는 마케터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학습하시길 권해요. 강의를 듣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컨설팅을 받았다고 느껴지실 꺼에요. 점점 고도화되는 디지털 마케팅과 트렌드를 놓치지 않도록 도움이 될거라 자신있게 추천드려요.